목차
아난티 힐튼 호텔에 숙박하니, 부산 아난티 워터하우스 수영장 50% 할인받고 이용 가능한 쿠폰도 주었습니다. 할인받았으니, 한번 가 보자 싶어 하루는 워터하우스로 갔습니다.
1. 워터하우스 이용 꿀팁
숙박 없이 수영장만 이용하고 싶을 때, 체크아웃하는 날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을 때 워터하우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숙박객에겐 야외 수영장이 무료라서 매일 이용하긴 했지만, 탈의실이나, 사우나가 없어서 객실에서 수영복을 갈아입고 갔거든요. 워터하우스엔 탈의실, 사우나가 있어서 외부에서 수영장만 이용하고 싶거나, 체크아웃 후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을 때도 문제없습니다. 워터하우스의 연결통로를 통해 야외 수영장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체크아웃하는 마지막 날까지도 걱정 없이 인피니티 풀을 즐길 수 있답니다.
- 워터하우스 이용 금액 : 성인 2명 초등 1명 온종일 이용으로, 50% 할인가 약 8만 원 (힐튼호텔 숙박 시 50% 할인쿠폰 줌)
- 준비물 : 아쿠아 슈즈 정도만. (워터하우스 내 반입 가능한 신발은 아쿠아 슈즈뿐. 슬리퍼는 신발장에 넣어두고 키로 잠금)
저희 가족은 이미 객실에서 수영복을 입고 간 상태라 신발만 신발장에 넣어두었는데, 나중에 야외 인피니티 수영장 이용할 때 신발장에서 꺼내 들고 갔습니다. 햇볕이 너무 뜨거워 야외 인피니티 수영장 이용할 땐 맨발로 다니기 힘들었거든요. 아쿠아 슈즈를 신고 계시다면 워터하우스와 야외 수영장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썬베드, 소파 자리 잡기
야외 수영장 썬베드 보단 자리 잡기가 훨씬 여유롭습니다. 빈 곳도 많고요. 다만 실내라서 창 밖 경치를 볼 수 있는 썬베드 자리는 인기가 높습니다. 썬베드는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군데군데 멋진 소파가 있는데, 푹신합니다. 저희는 푹신한 소파 자리로 잡았습니다. 오렌지색 조명이 초록색 풀들과 함께 어우러져 굉장히 감각적인 실내 수영장에 온 듯했습니다. 분위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또한, 푹신한 침대용 소파도 있고, 물도 따뜻해서 아이가 많이 어린 경우 물놀이시키기고 재우기도 좋을 듯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야외 수영장은 초등생 이상 큰 아이들이나 성인이 대부분이었는데, 워터하우스는 물도 대체로 얕고, 따뜻해서인지 아기들이 많았습니다.
3. 노천 수영장
규모가 크진 않지만, 노천 수영장이 있습니다. 물은 어른 허벅지 높이 정도 되었고 한쪽은 온수, 다른 쪽은 미온수였습니다. 수영장을 바라보고 썬베드가 줄지어 있는데, 제가 생각했을 때 여기가 명당인 것 같았습니다. 스피커가 벽에 달려 있으면서 재즈 음악이 흘러나오고, 썬베드에 베개도 있어서 누워있기도 편했으며, 무엇보다 분위기가 이국적이라 동남아 풀빌라 놀러 온 것 같았습니다. 밖으로 보는 풍경 또한 너무 멋졌습니다.
4. 미디어 존
벽을 따라 정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영상이 재생됩니다. 코끼리, 사자, 기린이 벽을 따라 움직이거든요. 수영하며 구경하는 재미도 좋습니다. 미디어존 시작하는 곳에 사진 찍기 딱 좋은 오렌지색 엔틱 의자가 있으니, 여기서 기념사진 찍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미디어존 안은 조도가 낮기 때문에 아이가 어리다면 어른들이 함께 동행하는 게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 운영 시간 : 오전 9시~오후 9시
- 휴식시간 : 오후 1시 ~2시, 오후 5시~6시
5. 실내 수영장들
대체로 물은 온수입니다. 그래서 실내 수영장이라기 보단, 실내 온천 파크장이라는 말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물 깊이는 대부분 어른 무릎~허벅지 깊이라 유아가 놀기 좋을 듯합니다. 나름 넓은 실내 수영장도 있어서 한쪽 끝에서 다른 끝까지 수영 연습해도 되고, 물 마사지 공간이 여러 군데 있어서 마사지 투어 하러 다니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5. 워터 하우스 내 편의 시설
식당
Watch Tour Step이라는 실내 식당이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의 다모임 카페보단 훨씬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치킨 세트가 야외수영장 카페에선 42000원이었는데 여기 순살치킨은 18000원이네요) 야외 수영장이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휴식시간인데, 워터 하우스는 휴식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그때 워터 하우스로 내려와 이곳에서 점심을 먹어도 되겠습니다. 아는 사람이 없는지 여기는 자리도 넉넉합니다.
구명조끼
야외 수영장에선 입장할 때 구명조끼를 무료로 빌리는데, 개수가 부족합니다. 워터하우스는 상대적으로 구명조끼가 많더라고요. 야외 수영장이 깊어서 구명조끼가 필요한데, 여기서 가져가서 쓰면 되겠습니다.
수건
수건도 한쪽에 비치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가져가 쓰면 됩니다. 젖은 수건은 햄퍼에 넣으면 되겠습니다. 다만, 워터하우스 수건은 흰색이고, 야외 수영장 수건은 베이지색입니다. 워터하우스 이용객은 탈의실 락커 팔찌 키를 항상 지니고 다니는데, 그게 있다면, 야외수영장 타월 교환대에선 흰 수건을 줄 겁니다. 흰 수건이 없는 경우 직원이 워터하우스로 가서 이용할 것을 설명합니다.
저희는 숙박하고 있었기 때문에 방 번호를 말하고 베이지색 수건을 받긴 했습니다. 야외 수영장에서 워터하우스까지 수건을 가지러 가기가 귀찮아서요.
워터하우스와 야외수영장 연결통로
워터하우스에서 야외 수영장이라고 표시된 곳을 따라 나오면 엘리베이터가 보입니다. 이를 타고 한층 올라가면 야외수영장 인피니티 풀입니다. 다만, 야외 수영장에서 워터하우스로 들어갈 땐, 락커 팔찌 키로 문을 열어야 합니다. 그러니 꼭 팔에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워터하우스 이용 후기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워터하우스 입장하면 워터하우스(실내수영장)와 야외 수영장(인피니티풀)을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자녀가 유아일 경우 수심이 깊은 야외수영장 보다, 물이 따뜻하고 수심이 얕은 워터 하우스 이용이 훨씬 편리합니다.
- 숙박 기간 동안 흐리거나 비가 올 경우 워터하우스를 이용하세요. 또한, 햇볕이 너무 강렬한데, 야외 썬베드를 맡지 못했을 경우, 워터 하우스 이용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 탈의실, 사우나가 갖추어져 있으므로, 체크아웃 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정 엄마손 대구탕 부산 해운대 맛집 (2) | 2022.08.15 |
---|---|
기장 아난티 근처 소고기 맛집 한우만찬에서 소고기를 먹으며 오션뷰를 (0) | 2022.08.11 |
부산 아난티 힐튼 호텔 수영장 풀사이드바 점심식사 (다모임 테라스 카페) (0) | 2022.08.02 |
부산 아난티 힐튼 수영장 인피니티 풀 썬베드 명당자리 (0) | 2022.08.01 |
부산 아난티 힐튼 호텔 킹 프리미엄 오션뷰 룸 가족여행 (0) | 2022.08.01 |